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코렐, 소식 트렌드에 딱 맞는 찬기 출시쌀 소비 줄면서 소식하는 합리적인 식문화 인기

코렐, 찬기 출시로 작아진 만큼 커지는 행복 ‘미니멀 키친 라이프’ 제안
한국 트랜드에 맞는 찬기 론칭에 따른 코렐의 한국형 한식기의 완성 이뤄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얼마 전 방영한 일본의 인기 드라마 <고독한 미식가>의 한국 편 ‘돼지갈비와 반찬의 무리’에서 주인공은 “반찬의 테마파크”란 말을 한다.

이처럼 한식의 세계화로 찬의 종류는 더욱 다양해졌고,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식생활 역시 새롭게 변화했다. 식탁 위 그릇도 마찬가지다. 필요한 양만큼의 음식만 보관하고 쉽게 꺼내어 먹을 수 있도록 실용성과 디자인을 갖춘 다양한 사이즈의 한식기들이 잇따라 출시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글로벌 주방용품 리더 기업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의 자연을 입은 테이블웨어 코렐(Corelle)은 다양한 찬 종류를 즐기는 한국 고유의 식문화를 반영해 작은 사이즈의 찬기(소)를 출시하며 한국식 찬그릇 세트를 새롭게 제안했다.

코렐 고유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약 5년여간의 연구와 개발을 끝에 완성된 신제품 찬기(소)는 한식을 대표하는 다양한 반찬류를 보다 편리하게 담고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기존 찬기로 자주 사용되던 앞접시 대비 용량을 60%를 줄인 118ml로 선보였다.

특히 작아진 크기만큼 공간 활용성은 더욱 켜져 미니멀 라이프를 지향하는 1, 2인 가구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가장자리의 높은 턱과 오목한 디자인은 각종 소스는 물론 국물이 자작한 반찬 그릇이나 소형 앞접시 등으로 두루 사용할 수 있어 높은 실용성을 자랑한다.

깊은 한식의 미를 더해주는 디자인도 놓칠 순 없다. 새로운 사이즈의 찬기가 한식의 색다른 맛을 담았다면 코렐의 감각적인 패턴들은 멋을 담고 있다.

자연에서 얻은 친환경 재료로 화학적 가공 과정 없이 오직 열과 압력만으로 압축해 만든 세계 유일의 3중 압축 비트렐(Vitrelle™) 유리 재질은 뛰어난 내구성은 물론 자연스럽고 심플한 유백색으로 음식의 색감을 한 층 더 살려주는 감초 역할을 한다.

코렐은 기본 한식 차림을 완성하는 밥공기, 국공기, 앞접시 그리고 찬기(중)에 이어 찬기(소)를 론칭 하며 완벽한 <한국형 상차림 세트>를 선보이게 되었다.

특히 효과적인 수납과 적재로 작은 테이블에도 멋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1, 2인 소형 가구 세트>로 한식기를 새롭게 구성 및 코렐의 인기 캐릭터 라인인 스누피, 무민은 물론 스테디셀러 패턴에 입혀 라인업을 늘릴 예정이다.

코렐은 한국인의 상차림에서 빠질 수 없는 그릇이 있다면 단연 찬기다. 1인 상차림은 물론 여럿이서 함께하는 식탁에서도 내게 딱 알맞은 양만 담아 먹을 수 있는 찬기는 중요하다며 찬기(소) 출시를 시작으로 한국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코렐의 새로운 한식기 찬기(소)는 전국 롯데마트 및 코렐 브랜드 공식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제품 정보는 코렐 브랜드 홈페이지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을 찾은희귀철새 장다리물떼새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새우난초 개화 소식
국립세종수목원, 검은박쥐꽃 개화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희귀특산식물원 네발나비 발견
경칩 앞두고 봄을 알리는 보춘화 개화 눈길
국립세종수목원, 활짝 핀 아프리카튤립나무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