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시 스마트시티 산업 테크노파크 설립 추진410억원 투입 2023년까지 조성, 기술혁신‧융복합산업 주도

조치원청사에 SB플라자, 창업키움센터 등 기업지원기관 집적

지난 4일 세종시는 정례 기자 브리핑에서 세종스마트시티 사업계획을 발표했다.(사진은 이귀현 경제산업국장)

[세종인뉴스 이강현 기자] 세종시는 지난 4일(목) 정례 브리핑에서 “세종 스마트시티 산업 테크노파크(TP)” 설립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세종시청 이귀현 경제산업 국장은 세종 테크노파크에 총 사업비 약 410여억원을 투입해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조치원청사 부지 일각에 지하 2층, 지상 8층(연면적 11,432㎡) 규모로 조성할 예정으로 테크노파크가 설립될 경우 조치원청사는 ‘세종 SB플라자’ 및 ‘창업키움센터(舊 의회청사 앞 건립중)’와 더불어 세종시의 경제산업 육성기관 집적타운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 테크노파크는 세종시 지역 내 중소기업 기술혁신 거점기능을 수행하고, 스마트시티 등 융복합 기술 산업 육성을 담당할 것이라며 내년부터 구축하는 미래자동차 연구센터의 운영도 맡게 되며, 이를 기반으로 산‧학‧연 공동연구를 촉진하여 지역산업 고도화를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테크노파크를 중심으로 지역 혁신기관을 조직화하고 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또 세종 SB플라자, 벤처창업 지원기관인 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 대학 등과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기술개발과 창업부터 시장 진출, 매출 성장, 기업 안정화까지 기업들의 성장단계에 맞춰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도 함께 밝혔다.

이 국장은 관련 사업을 위해 지난 8월말 중소벤처기업부에 ‘세종 테크노파크 조성계획’을 제출해, 현재 지정 승인 심사 중에 있다며 10월중 현장 평가, 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승인을 받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세종시는 내년부터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설계비(국비 5.5억)를 2019년도 정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이강현 기자  blackwolflkh@gmail.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