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이영옥 여성아동청소년 과장 탐방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진로탐색

“진로야, 똑똑!! ”

[세종인뉴스 서정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은 11월 1일(목)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로를 찾기 위해 “진로야, 똑똑!!”의 주제로 지역의 전문직업인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에 찾아간 지역의 전문직업은 세종특별자치시청의 여성아동청소년과(이영옥 과장)로 지역의 아동과 여성,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업무를 총괄하는 일을 맡고 있다. 이에 세종꿈드림 청소년들은 공무원에 대한 직업적 궁금증과 실제 근무하며 느끼는 보람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진로탐색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는 직업이어서 더 관심이 있었고, 안정적으로 일을 하는데 필요한 소양이 무엇인지 직접 들을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영옥 과장(여성아동청소년과)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던 학교 밖 청소년과의 만남이 반갑고, 청소년의 꿈을 실현해 나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이 성장하는 기회가 지속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류권옥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업에 대한 이상과 현실을 일치시키는 과정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꿈을 이루어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를 그만두거나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 건강검진, 학업동기강화 프로그램, 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44-868-1318로 하면 된다.

서정분 기자  jbseoch@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정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