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행복복지세상
세종시교육청, 농촌 일손돕기 나서

세종시교육청, 농촌사랑 실천은 일손 돕기로

가을철 농촌 일손 돕기 발 벗고 나서

세종시교육청이 2일 가을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가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사진은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이 세종시 연서면에 위치한 고추 농가를 찾아 일손을 돕고 있는 장면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일 가을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가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김보엽 교육행정국장을 비롯한 30여 명의 교육청 직원들이 세종시 연서면 청라2리 농가를 방문해 고춧대 제거, 폐비닐 정리 등 고추밭 정리 작업에 참여해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시름을 덜어주기 위해 구슬땀을 아끼지 않았다.

농촌 일손 돕기에 참여한 김선화 주무관은 “농촌의 바쁜 일손을 덜어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농민의 땀과 노고를 깨닫고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보엽 교육행정국장은“일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마음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에서는 농촌 일손 돕기 외에도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도 꾸준하게 운영하는 등 교육기관으로서 지역사랑 나눔 봉사활동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