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 방문

세종시교육청, 교육특별자치시 향한 발전방안 모색

최교진 교육감, 말레이시아 행정수도 푸트라자야 방문

말레이시아 신행정수도 푸트라자야 특별청,우리나라의 행복도시건설청에 해당한다.(사진=세종인뉴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관계자 6명이 세계 시민교육과 행정수도 간 국제교류 협력 추진 등을 위해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를 방문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 방문은 말레이시아 교육의 특징인 다문화교육과 학교협동조합 운영의 사례에 대해 세부적으로 탐구하여 향후 세종시 다문화교육과 학교협동조합 추진방향에 대한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세종시 학교 공간 재구조화를 위한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일정은 푸트라자야 시장 면담과 말레이시아 교육부 방문, 다문화 정책 현장 방문, 푸트라자야 학교 방문, 앙카사(학교협동조합전국연합회) 방문 등으로 방문단은 다문화교육과 학교협동조합 운영에 대해 협의하고 수업을 참관 할 예정이다.

말레이시아 중앙행정기관이 들어선 푸트라자야는 우리나라의 세종시와 비슷하며, 세종시 건설시 푸트라자야의 도시모델을 상당수 참고해 현재의 세종시를 건설하고 있다.(사진=세종인뉴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푸트라자야 방문이 향후 우리 교육청의 혁신교육 2기 정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양 국의 행정수도 간 비교를 통한 교육협력 발전방안을 모색하여 세종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찾고 학생 국제교류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