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시교육청, 유아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찾아가는 유아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운영

세종시교육청이 특수교육대상 유아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유아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 5일 진행한 쿠킹 클래스에 참여하여 유아들과 학부모들이 에그타르트를 만들고 있는 장면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특수교육대상 유아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유아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찾아가는 유아문화예술교육은 지난 5일부터 29일까지 4주간 관내 특수교육대상유아가 있는 유치원을 대상으로 지역사회기관과 협력하여 운영된다.

이번 유아문화예술교육은 평소 유아들이 쉽게 접하고 있는 음식을 소재로 요리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특수교육대상유아들의 대·소근육 발달과 관찰력, 창의력 등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식재료와 교육자료를 활용하여 유아의 오감발달을 촉진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아들은 총 2회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포르투갈’과 ‘멕시코’를 주제로 각각의 회차에 에그타르트와 브리또를 만들어보고 포르투갈과 멕시코의 문화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찾아가는 유아문화예술교육에 참가하는 한 교사는 “특수교육대상유아를 대상으로 오븐을 가지고 하는 요리수업을 진행했는데 아이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많은 특수교육대상유아들이 이번 찾아가는 유아문화예술교육에 참여하여 사회성과 오감을 발달시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