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시 온빛초 아빠와 함께 가을운동회 개최

온빛초아버지회, “제2회 아빠와 함께 가을운동회” 개최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45가족 120명 참여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아이에게 아빠를, 엄마에게 자유를,” 이라는 캐치플레이즈를 내걸고 2017년부터 활동을 시작해온 온빛초아버지회(회장 김연복)가 지난 10일(토) ‘제2회 아빠와 함께 가을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가을운동회에는 온빛초등학교 강당에서 45가족 총 120명이 참가하여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가을운동회에는 아침부터 빛그림공연, 참가자 전원 점심 무료 제공, 거리마술 버블쇼, 체육행사와 게임까지 다양한 행사가 함께 연계되어 알찬 하루가 되었다.

오전에는 세종마을교육공동체 글빛나눔터 마을학교에서 ‘빛그림공연’을 선보이며 아이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빛그림공연이 끝나고 행사참여 전원에게 점심식사도 무료로 제공했다.

오후에는 거리마술 버블쇼 공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신나는 체육활동과 게임을 통해 아빠와 함께 몸으로 소통하고 땀을 흘리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온빛초아버지회는 매 행사때마다 핸드폰을 꺼두거나 만지지 않는 의미있는 시간을 항상 보내고 있다.

김연복 온빛초아버지회 회장은 “이번 가을운동회는 마을공동체사업으로 지원받아 준비하면서 우리 아이들에게 조금 더 풍성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수 있어서 너무 기분이 좋았다”며 “항상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아버지들께 너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온빛초아버지회 가을운동회는 세종시청 마을공동체 사업으로 운영되는 온빛초아버지회와 세종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마을학교가 협력해서 준비한 행사로서 온빛초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행복한 축제의 자리를 마련한 것이라 더욱 뜻깊은 행사였다.

온빛초아버지회는 2018년도에 아빠와함께 1박2일 갯벌체험, 운동장캠핑, 둘레길 걷기, 놀이공원 가기, 가을운동회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며 아빠와 아이가 소통하는 자리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포토] 사진으로 보는 금강보행교, 주야간 풍경
[포토] 국내 최초 개화한 ‘캄파카초령목’
국립세종수목원에 찾아온 세복수초 개화 소식
[영상뉴스] 김대유 교수, 세종시교육감 후보등록 기자회견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을 찾은희귀철새 장다리물떼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