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행복복지세상
세종교육연구원 조치원읍 황은정 씨 독서가족 선정월 평균 55권 꼴ㆍ독서의 생활화 몸소 실천

세종교육연구원, 2018년 ‘책 읽는 가족’ 선정

조치원읍 황은정 씨 가족, 8개월 동안 총 1,260권 읽어

세종교육연구원이 2018년도 ‘책 읽는 가족’으로 황은정(조치원읍) 씨 가족을 선정하고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했다. 현판과 인증서를 들어 보이는 황은정 씨 가족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 이하 세종교육연구원)은 2018년도 ‘책 읽는 가족’으로 황은정(조치원읍) 씨 가족을 선정하고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책 읽는 가족’ 사업은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가족 독서운동 캠페인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도서관협회와 공공도서관이 연계하여 진행하는 사업이다.

선정기준으로는 가족이 세종교육연구원의 회원으로 등록되어 1년 동안 도서관을 활발하게 이용하고 독서문화프로그램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도서 대출량, 반납 연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책 읽는 가족’으로 선정한다.

올해 ‘책 읽는 가족’으로 선정된 황은정 씨 가족(전율하, 전찬웅)은 1월부터 8월까지 대출 도서가 총 1,260권이며, 가족 구성원 월별 대출 도서가 약 55권으로서 도서관 이용과 독서의 생활화를 몸소 실천한 가족으로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모범을 보인 가족이다.

김상학 원장은 “책 읽는 가족 선정을 통해 가족 모두가 책 읽는 분위기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역의 독서문화센터로서 지역민들이 즐겨 찾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