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학교 민주시민교육 방향 조망 및 교육활동 정보 공유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은 1일 진행한 연수 진행 장면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18년 한해 동안 각급학교에서 실시한 다양한 민주시민교육 사례를 공유하고 학생자치 지원 방안, 민주시민과 인성교육의 연계성 탐색, 내년 민주시민교육 계획 수립에 대한 현장의견을 수렴하는 목적에서 추진했다.

워크숍에서는 프랑스 시민교육 사례를 통해 인성교육과 민주시민교육의 관계를 고민해보고, 학교급별 학생자치 사례 발표, 분임토의를 통해 내년도 학교 민주시민교육의 방향을 조망과 함께 교육활동 정보가 공유됐다.

또한, 워크숍 기간 동안 세종 관내 초⋅중⋅고 교사들로 구성된 민주시민교육연구회 회원들은 학교에서 학생자치 업무를 담당하거나 운영하고 있는 교사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학생자치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학생자치 길라잡이’ 초안을 마련하기 위해 함께 연구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앞으로도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해 교사 네트워크 컨퍼런스와 학교민주시민교육 포럼 등에 교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교급별 연구회 운영, 민주시민교육 체험, 교원역량 강화 연수 등 교원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민주시민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강현 기자  blackwolflkh@gmail.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