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시 기업인의 날 비젼 선포식 축제

지역경제 발전 주역’기업인 축제의 장 마련

3일 제1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공자 포상·비전선포식 진행

[세종인뉴스 서정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주최하고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가 주관하는 ‘제1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가 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매년 12월 첫 월요일을 세종시 기업인의 날로 정한 ‘세종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올해 처음 실시된 것으로, 유공자 포상, 기업 비전선포식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 한 해 동안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관내 우수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기업 부문과 유공자 부문으로 나눠 시상이 이뤄졌다.

기업 부문에서는 ▲경영부문 ㈜대상이엔지 ▲기술부문 엘이디라이텍㈜ ▲창업부문 ㈜에스엠에스 ▲사회공헌부문 ㈜에프에이 4개사가 선정돼 세종특별자치시장 표창을 받았다.

유공자 부문에서는 ▲㈜나노신소재 임창호 ▲㈜한국피이엠 배철우 ▲㈜에스켐 신군호 ▲㈜대명연마 김명묵 씨 등 4명이 세종특별자치시장 표창을, ▲㈜다스코 송덕화 ▲㈜제원에이스산업 김수연 ▲㈜장남 임재덕 ▲㈜에프에이 금향숙 씨 등 4명이 세종상공회의소회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특히 ㈜에스엠에스, ㈜에스피씨삼립, 와이팜영농조합법인, ㈜두레마을 ㈜레이크머티리얼즈, ㈜대명연마, 한국바이오켐제약㈜, ㈜케이앤케이, ㈜싸이텍 등 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 기업 9곳이 시장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달 5일부터 12일까지 전남에서 열린 제53회 전국 기능경기대회에서 세종시 대표로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와 지도교사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함께 진행됐다.

세종기능경기위원장 표창을 수상한 지도교사는 ▲제빵부문 심천용 학생(동메달)을 지도한 세종하이텍고등학교 교사 권용중 ▲화훼부문 오다혜 씨(우수상)를 지도한 플로리스트파크 대표 김기선 등 2명이다.

이어 기업인들이 세종경제 발전을 위해 역량을 모을 것을 다짐하는 비전선포식이 ‘새로운 100년을 향한 기업의 도전, 대한민국 명품도시 세종을 이끌겠습니다’를 주제로 열려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춘희 시장은 “지역 중소기업인들이 국가와 지역경제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는 주역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희망의 미래를 창조하는 중소기업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정분 기자  jbseoch@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정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