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경찰 『삼각포인트순찰』로 범인검거 잇따라

삼각포인트순찰로 방범용CCTV 최적화 및 활성화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세종경찰서장(총경 김정환)은 지난 3일(월) 2층 소회의실에서 서장, 각 과,계장이 참석한 가운데 중요범인 검거 등에 대한 포상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날달 21일 밤 세종시 소재 화장품샾에서 발생한 야간침입절도 사건을 조기에 해결한 유공경찰관에 대해 포상하고 격려하는 자리였다.

포상을 수상한 한솔파출소 전장규 경위는 지난달 21일 새벽 화장품샾 문을 강제로 개방한 후 화장품 20개(400만원상당) 절취한 피의자를 상가 및 방범용 CCTV 검색 및 추적끝에 5시간만에 용의자를 특정, 검거했다.

또한 12. 1. 오후 공사현장 공구 절도(150만원 상당)신고를 받고 출동한 조치원지구대 유우영 순경은 주변 CCTV비상벨을 눌러 관제요원과 교신하여 화상 수색요청, 흰색 모자를 쓴 남자를 용의자로 특정 해 범인을 검거했다.

특히, 지난 8월 6월 제75대 세종경찰서장 취임이후 중점 추친하고 있는 지역경찰-112상황실-관제센터간 ‘삼각포인트’ 순찰과 아동‧청소년 상대 ‘하늘에서 경찰관 목소리가 들려요’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경찰이 방범용 CCTV비상벨을 홍보하며 자연스레 이상 유무가 점검이 돼 상시 최적 상태로 유지되면서 도시통합정보센터에서 경찰관에게 수사목적으로 약 67회 CCTV열람을 제공하는 등 본래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김정환 세종경찰서장은 “삼각포인트 순찰로 지역경찰이 시민에게좀 더 다가가는 체감 치안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더불어 방범용 CCTV 최적화도 가미되어 각종 강력사건 및 생활범죄 사건 해결에도움이 되고 있다. 즉, 범죄예방과 검거! ‘일거양득’의 효과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