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시 333억원 투입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

올해 333억 투입 공공하수도 확충 나선다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하수관로 정비 등 13개 사업 추진

세종특별자치시 상하수도사업소 전경(조치원읍 남리 소재)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안정적인 하수처리시설 기반 확충과 보건위생 환경 및 하천수질 개선을 위해 2019년 총 333억 원을 투입해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 등 13개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9년 하수도사업 예산을 100% 집행한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신규 발주사업의 기술검토 및 재원협의, 공사입찰등 행정절차 기간을 최대한 단축하기로 했다.

특히 계속사업은 동절기 공사중지를 예년보다 15일 앞당겨 2월중순 해제하고, 공사관계자가 참여하는 ’예산집행대책반‘을 분기별로 운영하는 등 사업추진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내용은 읍·면지역 공공하수처리시설 확충을 통한 안정적인 하수처리시설기반 구축을 위해 ▲국곡리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등 3개사업에 41억 원 등 총 13개 사업을 추진한다.

이외에도 ▲장군면 하수관로 정비사업 등 7개 사업(231억) ▲성덕리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등3개 사업(61억)을 추진, 농촌지역 하수도 보급 향상을 통한 보건·환경격차를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또, ‘하수도정비기본계획 및 물재이용 관리계획’을 변경 수립해 하수처리구역 확대를 통해 하수도 보급률을 향상하고, 기후변화로 인한 물부족문제 대응을 위한 물재이용 증대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임재환 상하수도과장은 “읍면지역 상하수도 인프라 구축 확대를 통해 시민 모두가 깨끗하고 안정적인 물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할미꽃을 아시나요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새해 활동 다짐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