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경찰 공동체 치안 구현 위해 생활주변 악성폭력 현장 간담회

공동체 치안 구현을 위한

세종경찰, 시민 협력‘생활주변 악성폭력’현장 간담회 개최

[세종인뉴스 김부유 기자] 세종경찰서(서장 김정환)에서는 ’19. 3. 6. 15:00경 세종전통시장에서 세종경찰서장, 조치원 지구대장, 세종 전통시장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주변 악성폭력’ 특별단속 추진을 위한 현장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서 경찰은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생활주변 악성폭력 특별단속의 취지를 설명하고 전통시장 주변에서 영세상인 상대로 한 폭력사범에 대한 엄정대응을 약속하였다.

생활주변 악성폭력 특별단속은, 대중교통·병원 등 일상생활 속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간에서 연이은 폭력사건으로 주민불안이 가중되고 있으며, 대학가 및 체육계 가혹행위, 영세상인 상대 생계침해형 갈취폭력 등 고질적 폭력범죄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3. 4.부터 5. 2.까지 60일간 집중단속을 통해 생활 속 ‘악성폭력’ 범죄를 근절하여 안정적인 치안을 유지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이를 위해 경찰에서는 수사과장을 팀장으로 악성폭력 범죄 근절 합동 TF팀을 구성하여 악성폭력 사범에 엄정대응하고, 신고제보 활성화를 위해 신고자의 사소한 불법행위를 면책하는 피해자 면책제도를 적극 실시할 계획이다.

김정환 세종경찰서장은 “시민들의 적극 신고 등 시민들의 협력을 통한 생활 속 ‘악성 폭력’ 범죄 특별단속으로 체감치안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부유 기자  rokmc48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주차장에서 맺은 사회복지 증진 발전 협약식
[포토] 할미꽃을 아시나요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새해 활동 다짐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