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행복청,오송~청주공항 연결도로 개통 전담팀 운영2019년 12월 개통예정

오송~청주공항 도로건설공사 개통 전담팀(TF) 운영

관계기관 합동점검 운영으로 2019년말 원활한 개통준비 철저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김진숙, 이하 행복청)이 ‘오송~청주공항 도로건설공사(이하 청주공항 연결도로)’의 2019년 원활한 개통을 위해 관계기관 합동 전담팀(TF)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주공항 연결도로’는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와 청주국제공항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총사업비 1420억 원을 투입하여 청주시 오송읍 오송리(오송역 부근)에서 옥산면 신촌리(오송산업단지 신촌교차로 부근)까지 연장 4.7km구간을 4차로로 신설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신설되는 노선은 행복도시~오송역 연결도로에서 지방도 508호선 신촌교차로 부근과 직행운행(논스톱)으로 연결되어 통행시간은 10분(15분→5분), 거리는 3km(7.7km→4.7km)가 단축될 전망이다.

현재 행복도시에서 청주국제공항까지 가기 위해서는 오송역 부근부터 오송산업단지까지 7.7km구간으로 잦은 신호교차로와 왕복 2차로로 좁은 도로를 이용해야 한다.

‘청주공항 연결도로’는 국토의 균형발전 및 지역 간 상생발전을 위해 행복청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2015년 1월 착공하여 2019년 12월에 개통예정으로 사업이 준공되면 충청북도에서 시설물을 이관 받고 유지·관리를 시행할 계획이다.

행복청은 원활한 시설물 이관과 운영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합동 전담팀(TF)을 구성하여 3월 25일(월) 현장점검을 실시하였으며, 향후 분기별 정기점검 및 수시점검을 시행할 예정이다.(합동 전담팀(TF) : 행복청 광역도로과장(팀장), 행복청, 충청북도, 흥덕경찰서 등 관계자 구성)

홍순민 행복청 광역도로과장은 “오송~청주공항 연결도로를 통해 급속히 성장하는 행복도시와 중부권 거점공항인 청주국제공항을 중심으로 인적․물적 교류가 활성화되어 충청권 상생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연내 원활한 사업준공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할미꽃을 아시나요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새해 활동 다짐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