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브리핑
세종시교육청 학생・학부모기자단 본격 취재활동세종 교육정책 소개, 교육현장의 생생한 이야기 취재

세종시교육청, 제5기 학생・학부모기자단 발대식 갖고 본격 활동 시작

학생 61명, 학부모 28명 총 89명 구성

연수 지원, 우수기자 표창, 봉사활동 인정 등 다양한 혜택 제공

발대식에서 학생·학부모기자단이 최교진 교육감 앞에서 선서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6일 세종특별자치시평생교육학습관 다목적강당에서 「2019년 세종시교육청 제5기 학생․학부모기자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발대식에서는 최교진 교육감이 학생·학부모기자단에게 직접 위촉장과 기자증을 전달하였고, ‘사례로 배우는 저작권 교육’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도 진행했다.

학생 61명, 학부모 28명 총 89명으로 구성된 제5기 기자단은 앞으로 세종교육정책 소개나 교육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취재하고 재해석하여 이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활동기간은 4월부터 학생기자단은 2020년 1월, 학부모기자단은 2020년 2월까지이며, 기자단 활동을 위한 연수 지원 및 우수기자 교육감 표창은 물론 학생기자는 봉사활동 시간 인정, 학부모기자는 소정의 원고료 지급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교육은 참여와 소통을 통해 성장하는 만큼 ‘소통 메신저’ 역할을 해주실 학생․학부모기자단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다양한 취재활동을 통해 세종교육의 동반자로 함께 성장해 나가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할미꽃을 아시나요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새해 활동 다짐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