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행복복지세상
호주 교장단, 세종국제고 방문

수업 참관 및 학생들과 교육·문화에 대한 대화 진행

세종국제고에 16일 호주 교장과 교육행정가 19명(대표 Toogood David, 투굿 데이비드)이 방문했다. 사진은 호주 교장단이 세종국제고 학생들과 1:1로 인터뷰를 하고 있다는 장면(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소은주, 이하 세종국제고)는 16일 호주 교장과 교육행정가 19명(대표 Toogood David(투굿 데이비드), 이하 호주 교장단)이 세종국제고를 방문했다고 전했다.

호주의 대한민국 총영사관인 시드니 한국 교육원(원장 김기민)은 호주 초·중등학교 내 정규교과로 한국어가 채택되는 것을 확산하기 위한 방안으로 호주 교장단의 한국 방문 연수를 2010년부터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으며,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을 직접 만나 대화하며 한국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세종국제고를 방문하고 있다.

이날 호주 교장단은 세종국제고 소개와 수업을 참관한 후, 지난 해 1월 호주에서 진행된 ‘2018학년도 세종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을 포함한 세종국제고 학생들과 간담회를 갖고 한국과 호주 교육의 공통점과 차이점, 한국어의 세계화 등에 대해 개별 인터뷰를 하는 등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 참여한 신예빈(2학년) 학생은 “호주 교장단과의 1:1 대화를 통해 한국의 문화와 교육에 대해 알릴 수 있었을 뿐 아니라 호주의 교육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국제적인 마인드를 갖고 시각을 세계적으로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방문단 대표 투굿 데이비드(Toogood David)는 “세종국제고 학생들과의 인터뷰와 수업 참관을 통해 한국 교육의 진면목을 볼 수 있었던 뜻깊은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할미꽃을 아시나요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새해 활동 다짐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