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클릭이슈
세종서, 중요범인검거 유공 관제요원에 감사장 수여

시민의 안전파수꾼. 잠들지 않는 제 3의 경찰업무 수행

세종경찰서는 중요범인을 검거 하는데 결정정 기여를 한 세종시청 CCTV 관제요원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경찰서(서장 김정환)는 지난 19일 오전 대회의실에서 폐쇄회로 TV(CCTV) 모니터링을 통하여 중요범인검거에 기여한 세종시 도시통합정보센터 관제요원 송○○(58세, 남)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관제요원은 지난 13일 세종시 한 도로변에 놓아 둔 현수막과 15일 공원 벤치에 놓아 둔 휴대폰 절도사건 관련 경찰의 112 공조요청을 받고 즉시 용의자 이동경로 및 주변 CCTV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하여 검거하도록 결정적인 단서를 제공하였다.

특히, 지난 5일 한솔초등학교 대상으로 실시한 체험형 예방교육인 “나를 찾아줘”행사시 어린이들에게 비상벨 교양과 안전미션을 부여하는 등 평소 경찰과 공조하여 안전한 지역치안에 이바지한 공이 크다.

이날 김 서장은 감사장을 전달하면서 “관제요원이 세심하고 열정적인 근무자세로 중요범인검거에 결정적인 단서를 해 준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표시하고, “지역경찰-112상황실-관제센터가 유기적으로 공조하여 체감치안을 향상시키는「삼각 포인트 순찰」이 세종시에 성공적으로 정착되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감사장을 받은 송씨는“경찰관과 적극 공조하여 안전한 도시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종시 도시통합정보센터 관제요원들은 CCTV 모니터링을 통하여 시민의 생명을 구하고, 범죄를 예방하며, 중요 사건사고 발생시 경찰과의 유기적인 공조를 통하여 사건해결의 결정적인 단서를 제공하는 등 시민의 안전 파수꾼, 잠들지 않는 제3의 경찰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주차장에서 맺은 사회복지 증진 발전 협약식
[포토] 할미꽃을 아시나요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새해 활동 다짐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