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시의회, 2019년 청소년 의회교실 모의의회 개최

새뜸·보람중학교 학생 25명 본회의 및 의사결정 과정 직접 체험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는 5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본회의장에서 관내 청소년 2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의회교실 모의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 의회교실 모의의회는 총 2회에 걸쳐 모의 본회의 및 스피치특강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는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과 유철규 의원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모의의회에 참가한 2개교(새뜸중학교, 보람중학교) 학생들은 지방자치와 민주주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전자회의시스템에 의한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의회의 기능 및 역할 등을 학습했다.

청소년 의장의 개의 선언으로 시작된 모의 본회의는 ▴자유학년제 폐지에 대한 제안 등 2건의 2분 자유발언 ▴시민 편의를 위한 버스 증설 방안 등 2건의 시정질문과 답변 ▴세종시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한 방안 등 2건의 교육행정질문과 답변 ▴세종시 CCTV 설치 확대에 관한 조례안 등 2건의 조례안에 대한 찬반 토론과 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서금택 의장은 “우리 세종시의회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드높은 뜻을 펼치고,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명품 도시 세종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면서, “이번 모의의회가 학생들의 다양한 꿈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모의의회는 9월 25일 새뜸중학교 학생 26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할미꽃을 아시나요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새해 활동 다짐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