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in 세종 공연
세종시문화재단, 2019 세종컬처로드 시작

세종시문화재단, 11일 금남면에서‘2019 세종 컬처로드’시작

찾아가는 아트트럭과 지역주민이 함께 만드는 트로트 한마당 열려

2019 세종 컬처로드’개최지역 사업설명회 사진(2019.4.23.)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오는 11일 금남면 종합체육공원에서 찾아가는 아트트럭‘2019 세종 컬처로드’첫 행사를 개최한다.

2019 세종 컬처로드사업은 ‘아트트럭이 세종시 곳곳을 찾아가서 지역주민과 함께 만드는 문화행사’를 개최하자는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사업 신청부터 일정, 장소,테마, 홍보 등 행사 전반에 대해 주민협력과 참여를 통해 운영된다.

첫 행사는 금남면에서 실시되며, 높은 연령대의 지역주민 수요를 반영해‘트로트’를 테마로 약 3시간 동안 진행된다.

2019 세종 컬처로드 금남면 홍보 리플릿

1부는 주민들이 참여하는‘우리 마을 공연단’으로 색소폰과 한국무용(부채춤) 등 주민자치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다. 2부‘트로트 한마당’에서는 가수 한혜진과 송연경, 권률, 김지니 등이 출연하여 신명나는 트로트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3부 체험프로그램‘낮도깨비 문짝소동’에서는 세종시 설화를 바탕으로 구성된 낮도깨비 캐릭터와 주제곡은 플래시몹, 미션게임, 포토존 등을 활용해 행사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 예정이다.

최영희 문화사업팀장은“금남면사무소, 주민자치위원회, 체육회, 이장단 등 금남면 주민이 기획단계부터 참여해 지역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었다”며,“사업 실행단계에서도 문화재단과 지역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사업 취지를 잘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2019 세종 컬처로드’는 찾아가는 아트트럭과 함께 금남면, 장군면, 전의면, 도담동, 조치원읍, 보람동, 고운동 등 7개 지역에서 문화예술공연과 체험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게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교육청, 기초학습 안전망 구축 계획 발표
[포토] 주차장에서 맺은 사회복지 증진 발전 협약식
[포토] 할미꽃을 아시나요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새해 활동 다짐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