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in 세종 공연
세종시문화재단, 16일 판소리 심청가 등 공연 개최

세종시문화재단, 16일 국악강좌 열린공연‘오월의 노래’개최

판소리 심청가, 신쾌동류 거문고산조 등 해설과 함께 60분간 진행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세종여민락아카데미 국악강좌의 열린공연을 오는 16일 오전 10시 초려역사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열린공연은 지난 3월부터 10주간 운영된 아카데미 국악강좌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연주와 해설을 직접 현장에서 들을 수 있는 소규모 렉처 콘서트로 진행된다.

이번 공연에서는 ‘남창가곡 편락’, ‘신쾌동류 거문고산조’, ‘줄놀이’, ‘판소리 심청가 중 심청이 인당수에 빠지는 대목’, ‘오월의 노래’ 등 5곡을 한국교원대 음악교육과 최진 교수의 해설과 함께 60분 동안 선보인다.

특히 ‘신쾌동류 거문고산조’는 중요무형문화재 제16호로 지정된 곡으로 거문고 고유의 악기 특성과 술대로 연주하는 기법으로 간결하고 중후한 멋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줄놀이’와 ‘오월의 노래’는 열린공연에서 초연되는 곡으로 12현 전통가야금 독주로 연주된다.

세종여민락아카데미 상반기 강좌는 3월부터 국악을 비롯해 인문, 클래식 등 6개 강좌로 10주간 운영됐으며, 하반기 강좌는 9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열린공연은 관람을 원하는 시민 누구나 예매 없이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10명 이상 단체 관람을 원하는 경우 관련 문의는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나 전화(044-850-0522)로 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할미꽃을 아시나요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새해 활동 다짐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