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클릭이슈
세종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구성세종시의회 제56회 정례회 1차 본회의 개최

윤리특별위원회 선임의 건 통과로 윤리특위 상설화 시동

서금택‧윤형권‧손인수‧이윤희‧상병헌 의원 등 5분 자유발언

차성호 의원 긴급현안질문…안찬영 부의장 본회의 주재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는 20일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제56회 제1차 정례회 1차 본회의를 열고 ‘윤리특별위원회(이하 윤리특위) 위원 선임의 건’등을 통과시켰다.

이번 윤리특위 선임의 건 통과로 총 9명의 윤리특위 위원이 구성돼 2020년 6월 30일까지 의원에 대한 윤리 심사와 징계 등을 심사하게 된다.

제56회 제1차 정례회 본회의에서는 서금택·윤형권·손인수·이윤희·상병헌 의원의 5분 자유발언과 차성호 의원의 긴급현안질문, 2019년도 시청 및 교육청 주요업무계획 보고·청취, 제56회 1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 및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의장 대행으로 본회의를 주재한 안찬영 제1부의장은 개회사에서 “2019년도는 세종시의 품격에 걸맞은 자족적 성숙단계의 도시 모습을 갖춰야 할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하면서 “세종시 소득주도 성장의 근간이 되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책 마련, 세종형 복지모델을 통한 보편적 복지 확대, 청년 창업 지원과 질 높은 일자리 창출로 미취업 청년들의 자립 기반조성에 민·관이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1차 정례회 회기 중에는 2018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2019년도 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주요업무계획, 2019년도 교육비특별회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조례안 및 동의안 등 77건의 안건을 처리한다.

이날 본회의장 방청석에는 청소년 의회교실 일환으로 전의초등학교 학생 28명이 본회의를 방청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다음달 25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56회 제1차 정례회를 폐회한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동영상뉴스]현대자동차, ‘올 뉴 아반떼’ 세계 최초 공개
[동영상 뉴스] 행복도시, 광역BRT 노선 계획, 광역도로 3개노선 개통
[동영상] 백제문화제 격년제 결정, 공주시의회 반발 심화
[포토] 코로나 바이러스 공포에 텅빈 한국경제
[포토] 행복청 코로나19 대응 현장 방문 점검
[동영상] 백제문화제 격년제 개최 공주시민 반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