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시청, 강원도 산불피해 성금 2천만원 전달시청 임헌경 사무관, 예산절감 성과금 이웃돕기에 쾌척

강원도 산불 피해민에게 온정의 손길 보낸다

31일 세종시민·공무원 성금모금액 2,032만여 원 전달

[세종인뉴스 이강현 기자] 세종시민과 세종시청 소속 공무원들이 산불 피해를 입은 강원도민을 위한 온정의 손길을 보탰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31일 시청 접견실에서 이춘희 시장과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이순근 보건복지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 산불 피해민 돕기 성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은 강원도 피해민 돕기 성금모금에 자발적으로 앞장서 주신 시민들의 고마운 뜻을 함께 나누고 소중한 성금을 강원도민에게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지난 4월 강원도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강원도민을 조금이나마 위로하고자 지난달 16일부터 시청 소속 공무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모금을 진행했다.

이 모금에는 시청 각 실과 및 읍면동, 시설공단 직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을 강원도민들의 신속하고 빠른 피해복구가 이뤄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적극 참여해 총 558만 1,000원의 성금을 모았다.

여기에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강원도 산불 피해민 돕기 성금계좌를 개설하면서 강원도 산불 피해민을 도우려는 시민들의 온정이 답지했다.

지난 15일까지 세종시에서 모금된 강원도 산불피해 성금은 공무원들이 모은 금액에 시민 모금액 1,474만 3,000원을 더한 총 2,032만 4,000원으로,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된다.

이춘희 시장은 “산불 피해민을 돕고자 이번 성금에 적극적으로 임해준 세종시민과 공무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이번 성금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강원도에 전달돼 산불로 인한 이재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탁식에 이어서는 시청 참여공동체과 임헌경 사무관이 예산절감 성과금으로 받은 100만 원을 기탁해 의미를 더했다.

임 사무관은 명학산단, 세종첨단단산, 세종미래산단 조성공사를 추진해 왔으며, 기업 맞춤형 분양 컨설팅으로 명학산단 철도변 미분양 용지 7필지 2만 5,000평을 완판한 산업단지 업무 분야 베테랑이다.

특히 임 사무관은 지난해 각각 분리 시공할 계획이던 미래산단 생활·공업용수 공급 사업을 병행 시공하도록 해 사업비 원가 6억 3,000만 원의 시 재정을 절감하는데 기여했다.

임 사무관은 이날 “우리 주변 어려운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적극 행정을 통해 시민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강현 기자  blackwolflkh@gmail.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할미꽃을 아시나요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새해 활동 다짐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