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행복복지세상
세종시 도담동, 냉장고를 부탁해 특화 사업 시작

‘도담동 냉장고를 부탁해’특화사업 본격 추진

5일 제1호 우리동네 냉장고 오픈식ㆍ먹거리 공유경제 사업 시동

5일 세종시 도담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린 "냉장고를 부탁해" 특화 사업 오픈식에 참석한 홍연숙 동장과 김부유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 최무락 세종시로컬푸드주식회사 대표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 도담동)

[세종인뉴스 이강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도담동(동장 홍연숙)이 주민들의 자발적으로 기부한 식재료와 생활용품을 취약계층이 자유롭게 이용하도록 하는 ‘도담동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주민들이 ‘우리동네 냉장고’에 식재료와 생활용품을 기부하면, 이를 도담동 영구임대아파트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이 자유롭게 이용하는 먹거리 공유경제 사업이다.

도담동은 5일 주민센터에서 도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임영학)가 주관하는 제1호 우리동네 냉장고 오픈식을 개최하고, 도담동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날 오픈식에서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 세종로컬푸드주식회사, 도담동 통장협의회, 반도카림애비뉴상가 관리위원회, 크리스피크림도넛 세종청사점, 던킨도너츠 세종정부청사점, 밥심 청주점, 주민 등 100여 명이 기부한 식품 및 생활용품으로 우리동네 냉장고를 가득 채웠다.

5일 기준 정기 후원 참여 기관·업체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 세종로컬푸드㈜, 참좋은에스에프㈜, 크리스피크림도넛 세종청사점, 던킨도너츠 세종정부청사점, 밥심 청주점, 행복한정육점 도담점, 어진동 봉스커피통통호두, 도담동 도담도담떡방, 도담동 행복찬, 도담동 시옷빵집 등이다.

도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 매주 2회 관내 상가를 방문해 ‘도담동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을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정기적인 후원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홍연숙 동장은 “도담동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에 참여해 주신 기관 및 업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먹거리 나눔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강현 기자  blackwolflkh@gmail.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교육청, 기초학습 안전망 구축 계획 발표
[포토] 주차장에서 맺은 사회복지 증진 발전 협약식
[포토] 할미꽃을 아시나요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새해 활동 다짐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