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클릭이슈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최교진 교육감 예방 관심사 논의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시교육청 최교진 교육감 방문

19세 이하 청소년 3408명 VMS 등록 활동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집행부는 13일(목) 오후 2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 최교진 교육감을 예방하고 환담을 나누었다.

이날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이강현·김봉주 부회장과 김선화 이사·이혜윤 사무처장 등 주요 임원진과 함께 최 교육감을 예방한 자리에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지역봉사단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 참여 방안 등에 대해 시교육청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최 교육감은 세종시 19세 이하 청소년3408명(남1324명, 여2084명)을 비롯 청소년 가족봉사단 17팀이 활동하고 있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활동에 대해 놀라움을 표시하며 시교육청 차원에서 청소년들이 열심히 봉사활동을 하는데 따른 관심을 보이며 교육청에서 할 수 있는 지원책이 있다면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최 교육감을 방문한 자리에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봉주 부회장은 푸드뱅크에 기부식품 등을 기부하면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게 되어 사랑의 나눔을 실천 할 수 있고, 적극적인 기부에 대해서는 정부포상 등을 받을 수 있다면 기부문화 확산운동에 교육청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하기도 했다.

자리에 함께한 김선화 이사는 기업 및 개인이 푸드뱅크(마켓)에 식품·생활용품을 무상으로 기부할 경우 법인세법 시행령 제19조와 소득세법 시행령 제55조에 의해 기부물품(장부가액)전액에 대한 100% 손비처리(필요경비) 세금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며 개인 및 기업의 기부물품 필요성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해 큰 호응을 받았다.

김부유 회장은 9월 사회복지의 날 공식 행사와 연말 행사 등을 통해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을 한 청소년들과 가족 봉사단 등에게 교육감 표창 등을 요청하며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해 달라고 요청했고, 최교진 교육감은 이를 흔쾌히 수락하며 배석한 관계 공무원에게 적극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과 주요 임원진은 최교진 교육감 예방 후 인근 세종시청 1층에 마련된 故이희호 여사 분향소를 방문하고 애도의 뜻을 표하고 조문을 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2020년도 수능시험 전국 일제히 치뤄
[포토] 충남 공주 갑사 하늘을 나는 드론 비행
[포토] 초평호수가 품은 형형색색의 가을
[포토] 겨울을 재촉하는 갑사의 가을
[포토] 세계에서 가장 큰 옥상정원에서 함께 한 행복청장
[포토] 행복청 박무익 차장, 청주국제공항 도로현장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