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중요
세종시 어린이박물관 시민 아이디어 발굴세종시 어린이박물관 아이디어, 주민들에게 듣습니다

도담동 거주 학부모, 교육자 등 대상으로 6월 28일(금) 설명회 개최

도담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오전 10시에 열립니다

어린이박물관 조감도(자료제공=행복청)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김진숙, 이하 행복청)은 세종시 어린이박물관의 건립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6월 28일(금) 오전 10시 도담동 주민센터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설명회는 그동안 어린이박물관의 설계 진행상황과 국내외 어린이박물관 사례를 중심으로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이다.

행복청은 이번 설명회 개최를 시작으로 생활권별 순회 설명회를 통해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정책 참여를 제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어린이박물관 기본설계는 ‘18년 9월에 착수되어 올해 5월에 완료되었고, 이번 설명회 진행 후 7월 실시설계를 착수할 예정이다.

어린이박물관은 제천과 중앙공원 등 주변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도록 저층으로 계획하였으며, 1층 로비를 중심으로 각 공간이 직접 연계되도록 각 상설전시실을 순차적으로 배치하였다.

전시는 공감과 체험을 통해 어린이가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구축하고 있으며, 지상 1층과 지하 1층에 7개 공간으로 나누어 배치될 예정이다.

행복청 김태백 문화박물관센터장은 “이번 주민설명회는 어린이박물관 건축과 전시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인 만큼 박물관의 주인인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어린이박물관은 부지면적 6108㎡, 연면적 4891㎡에 지하1층 지상 2층으로 규모로 총사업비 330억원이 투입되어 건립되며, 올해 12월 실시설계를 마무리한 후 2021년 착공하여 2023년 상반기에 개관할 예정이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할미꽃을 아시나요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새해 활동 다짐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