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세종시교육청, 혁신 2기 1주년 기념행사 개최최 교육감, 지난 1년간 땀 흘린 직원들에게 감사

직장 동호회 축하공연, 1주년 기념 영상 시청, 세종교육 사진전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최 교육감은 학생 만족도 최고, 캠퍼스형공동교육과정, 공립 숲유치원 등 그동안의 성과는 모든 세종시 교원과 직원의 성과라고 밝혔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혁신 2기 1주년을 맞아 세종교육에 대한 성찰’이라는 주제로 7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직장 팬플릇 동호회의 축하공연 ▲세종교육 혁신 2기 365일을 돌아보는 영상 시청 ▲모범 및 우수공무원 표창 ▲곽노현 전 서울시교육감의 세종교육 혁신 특강이 진행됐다.

아울러 세종교육 사진전이 ΄세종교육의 첫 돌부터 일곱 살΄이라는 주제로 세종시교육청 1층 로비에서 7월 5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교육 혁신 2기 1년간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공립 숲유치원΄, ΄학교지원체계인 남부지원센터, 북부지원센터, 시설사업소 설치΄는 전국시도교육청의 모범 사례가 되었고, 학생 만족도 최고의 교육청이 되었다”며, “숲유치원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생태유치원도 전국 최초로 준비하고 있고, 출발선에서부터 뒤처지는 아이가 없도록 기초학력향상방안도 거의 완성단계에 이르렀다”고 지난 1년간 함께 땀 흘린 직원들을 격려했다.

“고교배정문제, 교육부 감사 등의 어려움을 겪으면서 우리가 반성할 것은 반성하고 고칠 것은 고쳐야하겠지만 과도한 지방자치권의 침해에 대해서는 순응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우리가 학교를 새롭게 혁신하고 그리하여 아이들이 행복해지도록 할 수만 있다면 앞으로의 3년은 우리 인생에서 결코 잊을 수 없는 행복한 기간이 될 것”이라며, “행복하고 보람찬 3년을 만들어 보자”고 강조했다.

아울러,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2일 오전 10시 4층 대회의실에서 ‘세종교육혁신 2기 1주년 주요 성과 및 향후 정책 방향’을 주제로 언론 브리핑을 개최할 예정이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행복청 박무익 차장, 청주국제공항 도로현장
[포토]공무원노조 해직자 행안부 앞에서 절규어린 집회
[포토] 국방부 선정, 최극강 육군,해병대,공군 용사 위용
[포토] 행복도시 세종사진전 공모 수상작품
[포토] 2019년 제3차 행복도시 광역계획권 교통협의회
[포토] 세종시교육청, 기초학습 안전망 구축 계획 발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