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감자 15톤 복지시설 등 전달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감자 15톤 기부물품 복지시설 등 전달

전국푸드뱅크와 한국농수산숨품유통공사 15톤 감자 기부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1일(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단(단장 정외택 이하 “전국푸드뱅크”)과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로부터 감자 15톤(약 22,500,000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전국푸드뱅크는 1998년 IMF외환위기에 따라 급증한 저소득층의 결식문제완화를 위해 사업을 시작하였고 15년 8월 누적기부액 1조를 달성하며 대한민국의 저소득층 결식문제 완화에 크게 도움을 주었다.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농공간의 격차완화를 위해 1967년 농어촌개발공사로 발족하였다. 1986년 농수산물유통공사로 확대 개편한 이후 농어민의 소득증진과 국민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에 기여해 왔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기부 받은 감자를 기초푸드뱅크를 이용하는 복지소외계층 200여 명과 사회복지시설 31곳 등에 후원물품으로 전달하였다.

협의회 서정욱 사회복지사는, “기부식품등 지원센터(푸드마켓‧뱅크)는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를 받아 지역사회 내 복지소외계층에게 전달함으로써 우리 사회 결식 완화 또는 해소에 기여하는 나눔 제도이며 식료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하는 기부자 및 기업은 세금 감면 관련 혜택이 있다.” 라며 기업 및 단체를 비롯 개인 등의 기부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기부식품후원문의 044-868-1311 나눔사업팀 서정욱 사회복지사)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포토
[포토] 세종시교육청, 기초학습 안전망 구축 계획 발표
[포토] 주차장에서 맺은 사회복지 증진 발전 협약식
[포토] 할미꽃을 아시나요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새해 활동 다짐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