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시교육청, 시민감사관 공개 모집오는 9월부터 2년간 세종시 각급 학교 종합감사 참여

교육행정·법률·회계·건축·위생 분야 등의 전문가 25명 위촉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6일까지 감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해 교육행정 및 법률 등의 분야에 전문지식이 있는 「제4기 시민감사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4기 시민감사관」은 2019년 9월 1일부터 2021년 8월 31일까지 2년 간 세종시 각급 학교 종합감사에 참여하여 불합리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 건의하는 등 실질적인 교육현장 개선에 이바지하게 된다.

자격요건은 세종교육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의 세종 시민으로 교육행정 및 법률·회계·건축·위생 등의 분야에 전문지식이 있으면서 관련 분야의 자격증 또는 학사학위 이상의 소지자 등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세종시민은 오는 16일까지 공고문에 첨부된 지원서와 증빙서류, 자기소개서 등을 작성하여 세종시교육청 감사관실(☎044-320-1325)로 직접 제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sincerity@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결과는 오는 8월 30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에 발표하며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13년부터 교육 현장에 시민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민감사관’ 제도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지난 2017년 위촉된 3기 시민감사관 19명은 2년 동안 ▲학교운영위원회 ▲급식 ▲운동부 ▲교복 ▲시설 안전 분야에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시민감사관 역할을 충실히 이행했다.

이상혁 감사관은 “지난 2년간 3기 시민감사관의 참여로 감사의 공정성 및 신뢰성 제고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히며, “9월부터 2년 동안 새롭게 활약해 주실 시민감사관 공개 모집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교육청, 기초학습 안전망 구축 계획 발표
[포토] 주차장에서 맺은 사회복지 증진 발전 협약식
[포토] 할미꽃을 아시나요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새해 활동 다짐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