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행복청, 세종세무서 건축공사 착공

행복도시 납세편의 서비스 제공 세종세무서‘첫 삽’

행복청, 세종세무서 건립공사 8월 19일(월) 착공·2021년 상반기 준공예정

행복청은 2021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세종세무서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이미지제공=행복청)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김진숙, 이하 행복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보람동에 건립하는 세종세무서 건축공사 계약을 완료하고 8월 19일(월) 착공하였다고 밝혔다.

행복청은 행복도시 보람동(3-2생활권)에 총사업비 326억 원을 투입하여 부지면적 7673㎡, 연면적 1만 1179㎡에 지상2층, 지하1층 규모의 세종세무서를 건립할 계획이며, 지난 2017년 건립계획을 수립하고 설계공모 및 기본‧실시설계를 거쳐 2021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해 왔다.

세종세무서는 행복도시 내 인구 및 사업체 증가에 따른 효율적인 세원·세수관리와 세종 시민과 기업인의 납세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공공건축물의 바람직한 가능성을 제시하기 위한 정부 혁신의 일환으로 층수를 최소로 낮추고 한 층에 여러 부서를 배치하는 등 접근이 용이하고 부서 간의 확장과 유연한 평면 변화가 가능하도록 설계하였다.

아울러, 대지 전체를 활용하여 실내외 공간을 균형 있게 구성함으로써 시민들에게 공공청사 보다 근린공원으로도 경험 가능한 공간으로 건립 할 계획이다.

최재석 행복청 공공청사기획과장은 “행복도시 공공건축물의 품질확보 및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과거 권위적이고 거리감이 느껴지던 공공청사를 시민들이 자유롭게 머물고 이용할 수 있는 시민친화적인 세종세무서로 건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교육청, 기초학습 안전망 구축 계획 발표
[포토] 주차장에서 맺은 사회복지 증진 발전 협약식
[포토] 할미꽃을 아시나요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새해 활동 다짐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