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시교육청, 교육공무원 훈포장 전수 및 임명장 수여

퇴직 교원과 새내기 교원의 만남!

퇴직교원이 신규 임용 교원에게 물려준 교육의 한길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28일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8월말 퇴직교원에 대한 훈포장 전수식 및 교육전문직원, 각급 학교 교원 임명장 수여식을 실시했다.

세종시교육청은 반평생 교육자로 재직하는 동안 교육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퇴직교원(황조근정훈장 1명, 홍조근정훈장 2명, 옥조근정훈장 2명, 장관표창 1명, 총 6명)의 공로를 치하했다.

동시에, 새롭게 세종교육을 이끌어 갈 후배 교사 및 교육전문직원(총 33명)들의 임명식을 함께 진행하여 퇴임 선배교사들의 뜻을 받아 후배들이 교육주체로 사명감과 책임의식을 심어줬다.

퇴직자를 대표하여 소담중학교 홍순국 교장은 “자랑스러운 세종교육 현장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할 수 있어 크나큰 보람이었다”며, “앞으로 더 성장하고 발전하는 세종교육을 기원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신규 임용자를 대표하여 새움초등학교 이정현 새내기 교사는 “학생들을 더 사랑하고 늘 배우는 겸손한 교사가 되겠다”고 다짐의 인사말을 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훈포장과 임명장을 개개인에게 직접 전수·수여한 후 “교육의 한길에 사제동행을 실천하고 제자사랑에 헌신하시고 정년퇴직을 맞아 일선 현장에서는 물러나시지만 후배들에게는 참스승의 귀감으로 길이 기억될 것”이라며, “세종교육은 퇴임하시는 선배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었음을 잊지 말고, 후배들은 선배들이 닦은 터전 위에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을 실현하기 위해 열정을 펼쳐 주실 것”을 당부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교육청, 기초학습 안전망 구축 계획 발표
[포토] 주차장에서 맺은 사회복지 증진 발전 협약식
[포토] 할미꽃을 아시나요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새해 활동 다짐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