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세종시 추석명절 연휴기간 응급진료체계 운영엔케이(NK)세종병원 등 응급진료체계 정사운영

보건소 추석 명절 연휴기간 응급진료체계 운영

연휴기간 병의원 106곳·약국 113곳 운영 일자별 지정 운영

세종시는 추석연휴 기간 동안 시민 응급진료 체계구축을 위해 NK세종병원과 충남대 학교병원 세종의원 등 2개 의료기관을 응급병원으로 운영한다.(사진=세종인뉴스)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보건소(소장 권근용)가 추석 연휴 기간 시민들의 의료기관 및 약국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 응급 및 대량환자 발생에 대비해 추석 연휴 응급진료체계를 가동한다.

이에 따라 이번 추석 연휴기간에는 세종시 관내 병의원 106곳과 약국 113곳이 일자별로 지정·운영된다.

엔케이(NK)세종병원과 충남대학교병원세종의원은 상시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하도록 24시간 응급실을 정상 운영한다.

또 연휴기간 보건소는 근무조를 편성해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의료기관 진료실태 등을 점검하며, 연휴 기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비상진료를 실시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추석 연휴 당직의료기관과 비상진료기관 및 약국 안내는 시청 당직실(☎ 044-300-8888), 보건소(☎ 044-301-2000)로 문의하면 된다.

또, 시청 홈페이지(https://www.sejong.go.kr/index.jsp)와 보건소 홈페이지(https://www.sejong.go.kr/health.do),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e-gen.or.kr)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권근용 보건소장은 “추석 연휴기간 원활한 응급진료체계 운영으로 시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교육청, 기초학습 안전망 구축 계획 발표
[포토] 주차장에서 맺은 사회복지 증진 발전 협약식
[포토] 할미꽃을 아시나요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새해 활동 다짐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