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시 토지정보과, 학교 특징 반영한 예쁜 건물번호판 만들어요

“학교 특징 반영한 예쁜 건물번호판 만들어요”

10월까지 우리학교 자율형 건물번호판 만들기 이벤트 실시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오는 10월까지 약 2개월간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우리학교 자율형 건물번호판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율형 건물번호판’은 기존의 획일적인 표준형 건물번호판과 달리 건물 소유자가 건물의 특성 및 외관과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제작해 부착하는 번호판이다.

이는 시인성 및 도시미관 향상, 도로명주소에 대한 친숙함 전달 등의 장점이 있다.

이번 이벤트는 각 학교에서 ‘자율형 건물번호판 그리기’ 공모전 등을 통해 우수작 1건을 선정해 제출하면 시청 토지정보과에서 학생들이 디자인한 자율형 건물번호판을 제작·설치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 이벤트로 초등학생들이 자율형 건물번호판을 직접 그려보면서 도로명주소 안내시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일상생활에서 위치 찾기, 위급상황 신고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와 별개로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를 원하는 건물 소유자는 건물번호판의 크기, 모양, 재질 등이 포함된 시안과 신청서를 제출해 독창적인 건물번호판 설치가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 및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 신청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토지정보과(☎ 044-300-5653)로 문의하면 된다.

민홍기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이벤트로 어린이들의 도로명주소 인지도를 높일 뿐 아니라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 신청 제도가 널리 홍보돼 시민들의 집과 사업장 등에 독창적이고 조화로운 건물번호판이 설치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행복청 박무익 차장, 청주국제공항 도로현장
[포토]공무원노조 해직자 행안부 앞에서 절규어린 집회
[포토] 국방부 선정, 최극강 육군,해병대,공군 용사 위용
[포토] 행복도시 세종사진전 공모 수상작품
[포토] 2019년 제3차 행복도시 광역계획권 교통협의회
[포토] 세종시교육청, 기초학습 안전망 구축 계획 발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