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세종시 장애인 콜택시 모바일 예약서비스 개시

18일부터 장애인 콜택시 모바일로 예약하세요

전용 홈피·모바일 예약 개시·내달 중 콜택시 3대 추가 확보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18일부터 장애인 콜택시(세종누리콜)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전용 홈페이지(http://nuricall.sctc.kr) 및 모바일을 통한 예약서비스를 개시한다.

이번 장애인 콜택시 모바일 예약서비스는 그동안 이용자 간담회,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가장 해결이 시급한 문제로 제기된 예약수단 다양화의 한 방편으로 추진됐다.

이에 따라 18일부터는 기존 전화와 문자 외에 추가로 인터넷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한 예약도 가능하게 되어 이용자 불편이 상당부분 개선될 전망이다.

장애인 콜택시(누리콜)를 예약하려면 전용 홈페이나 모바일 앱 ‘세종누리콜’을 통해 접속한 후 이용 시간대를 정해 예약하면 된다.

장애인 콜택시는 보행상 장애인으로서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기존 1∼3급) 중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사람 등이 세종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1899-9042)에 등록한 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3㎞까지 1,000원으로 매우 저렴한 편이며, 이용자수는 월간 3,000명 선으로 매년 10%이상 증가하고 있다.

시는 예약시스템 개편 관련 사전홍보를 위해 지난 8월말 모바일 앱 설명회를 개최한 데 이어, 이달 중 추가적인 설명회와 함께 안내 팸플렛 등을 배포한다.

이와 함께 늘어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현재 임차택시 3대를 포함해 총 17대의 장애인 콜택시를 내달 중 20대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김태오 교통과장은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이용자 의견을 더욱 많이 듣고 관제시스템 도입, 차량 증차, 이용시간 확대, 종사자 처우 개선 등 서비스 수준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2020년도 수능시험 전국 일제히 치뤄
[포토] 충남 공주 갑사 하늘을 나는 드론 비행
[포토] 초평호수가 품은 형형색색의 가을
[포토] 겨울을 재촉하는 갑사의 가을
[포토] 세계에서 가장 큰 옥상정원에서 함께 한 행복청장
[포토] 행복청 박무익 차장, 청주국제공항 도로현장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