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나눔봉사단 효행 봉사활동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지역봉사단 효도봉사

세종나눔학생봉사단, 주말 송편 봉사활동

21일(토) 비가 내리는 가운데 조치원노인병원을 방문한 자원봉사 학생들이 할아버지 할머니들에게 직접 준비한 송편과 식혜를 대접해 드리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이하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VMS 지역봉사단으로 가입 활동하고 있는 ‘세종나눔학생봉사단’ 학생들이 21일(토) 세종시 연서면 소재 의료법인 행복의료재단 조치원노인전문병원(이사장 김성희)을 방문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귀감이 되고 있다.

21일(토) 세종나눔학생봉사단(도담중 9명, 전의중 7명,조치원중9명)과 조치원 신안리 자율방범대원2명 등 모두 28명의 봉사원들이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VMS담당 전안나 주임(사회복지사)의 인솔로 사회복지협의회 승합차량과 자율방범대 지원 차량에 탑승 연서면 고복저수지가에 위치한 노인전문병원을 찾아 150여명의 어르신들에 대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병원에 도착한 이들 학생 봉사원들은 이 병원 원무과장으로부터 간단한 설명을 듣고 병실 안내를 받아 직접 준비한 송편과 식혜를 어르신들에게 일일이 나눠드리고 주변 환경 정리정돈과 함께 말벗이 되어 드리는 봉사활동을 시작해 비 내리는 주말 쓸쓸하고 외로워 하시는 어르신들로부터 환영을 받았다.

이 병원 김성희 이사장은, 어르신들이 적적해 하시는 주말인데 손자·손녀 같은 학생들이 고사리 손으로 준비한 맛난 송편과 달달한 식혜까지 곁들여 대접하며 함께 말벗이 되어 드리니 너무 행복해 하신다며 병원을 찾아준 봉사단에게 큰 고마움을 표시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전안나 주임은 태풍이 올라오는 주말에 비까지 내리는 가운데 많은 학생들이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줘 감사하다며 이들 봉사단의 안전한 봉사활동을 위해 세종시 조치원읍 신안리 자율방범대에서 차량과 인원을 지원하고 봉사활동까지 참여 해 주셨다며 모든 봉사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봉사단으로 가입 봉사활동을 하는 모든 봉사단체에는 기본적인 물품지원과 봉사 활동장소 및 대상자 등을 섭외하고 안내까지 하고 있다.

또 지역봉사단으로 가입 활동하는 모든 봉사원들에 대해 자원봉사인증을 해 주는 VMS봉사활동 시간을 입력 자원봉사활동 실적을 인증하는 것은 물론 자원봉사센터1365봉사활동 시간까지 자동 연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세종시 19세이하 청소년들 약 4000여명이 가입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단체회원 및 지역봉사단 회원들을 비롯 자원봉사 활동 실적에 따라 매년 개최되는 정부지정 기념일인 사회복지의날에 보건복지부 장관, 세종시장, 국회의원, 교육감, 경찰서장, 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등도 수여해 평생 자원봉사에 대한 자긍심을 같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제20주년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해 오는 25일 오후 2시 세종시 조치원읍 침산리 소재 세종문화에술회관 앞 야외무대에서 이들 사회복지 유공자들에 대한 시상식 및 기념식을 갖는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2020년도 수능시험 전국 일제히 치뤄
[포토] 충남 공주 갑사 하늘을 나는 드론 비행
[포토] 초평호수가 품은 형형색색의 가을
[포토] 겨울을 재촉하는 갑사의 가을
[포토] 세계에서 가장 큰 옥상정원에서 함께 한 행복청장
[포토] 행복청 박무익 차장, 청주국제공항 도로현장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