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시교육청,세종학교 공간혁신사업 공모결과 발표세종꿈마루, 다락방, 움찬 등 총 5편 선정

세종시교육청, 세종학교공간혁신 사업명 공모 결과 발표

세종꿈마루(대상), 청소년들의 꿈을 키워주는 공간, 함께 어우러지는 넓은 공간 의미 담아

세종시교육청이 「세종학교공간혁신사업」의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은 지난 8월 31일과 9월 1일 이틀간 세종교육원에서 진행된 「세종학교공간혁신 사업대상교 합동 워크숍」 장면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세종학교공간혁신사업」의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세종학교공간혁신사업」은 새로운 학교 공간 조성을 위해 진행되는 사업으로 학생들이 설계 과정에서부터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의 민주적 의사결정과 의사소통 능력을 항상시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구성원에게 학교공간혁신사업 취지를 보다 쉽게 알리고자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6일까지 사업명 공모를 실시했으며 총 88편의 사업명이 접수됐다.

심사 결과, 대상으로 ▲세종꿈마루(전유진, 학부모) 우수상에는 ▲다락방(多,樂,房)(정재욱, 교사), 꿈.터(전진한, 시민) 장려상은 ▲움찬(윤다운, 학생), 꿈자람터(김서연, 학생), 함께 만들어가는 상상(相想)교실 프로젝트(정인지, 교사)가 선정됐다.

대상으로 선정된 ‘세종꿈마루’의 뜻은 ‘세종의 미래를 짊어질 청소년들의 꿈을 키워주는 공간이며, 혼자가 아니라 함께 어우러지는 넓은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세종학교공간혁신사업」이 삶과 배움이 살아있는 학교 공간의 구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학교공간혁신 사업명 공모에 학생, 학부모, 시민 등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세종의 아이들이 보다 행복하고 자신의 꿈을 마음껏 키울 수 있는 공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2020년도 수능시험 전국 일제히 치뤄
[포토] 충남 공주 갑사 하늘을 나는 드론 비행
[포토] 초평호수가 품은 형형색색의 가을
[포토] 겨울을 재촉하는 갑사의 가을
[포토] 세계에서 가장 큰 옥상정원에서 함께 한 행복청장
[포토] 행복청 박무익 차장, 청주국제공항 도로현장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