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클릭이슈
3D 프린터, 천체망원경을 교실까지 배송해 드려요

세종시교육청 남부학교지원센터, 교육기자재 대여 시작

첨단 교육기자재, 배송부터 회수까지 배송 서비스도 제공

세종시교육청이 학생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체험과 학교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 2019학년도 2학기부터 「교육기자재 대여 사업」을 시작했다. 사진은 3D 프린터를 이용해 세종시 학교에서 수업이 이뤄지고 있는 장면(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2학기부터 세종시 각급 학교에서는 간단한 신청만으로 3D 프린터, 실물화상기, 천체망원경 등 첨단 기자재를 이용한 수업이 가능해진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 남부학교지원센터(센터장 최복락)는 학생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체험과 학교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 2019학년도 2학기부터 「교육기자재 대여 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교육기자재 대여 사업」은 학교에서 구입하기 어려운 고가의 교육기자재를 남부학교지원센터가 일괄 구입하여 보관하고 있다가 학교에서 대여 신청을 하면 직접 해당 학교로 배송(커팅프린터, 플로터 프린터 제외)하고 수업이 종료되면 회수까지 책임지는 사업이다.

대여 품목은 ▲3D 프린터 ▲노트북컴퓨터 ▲비디오프로젝터 ▲영사용스크린 ▲실물화상기 ▲자동차용 어린이 안전벨트 ▲천체망원경 ▲멀티공작기계 ▲커팅프린터 ▲플로터프린터 총 10종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사업으로 학교 현장에서 예산, 관리상의 이유로 적정량을 구비하지 못해 교육과정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문제를 해소하고, 교육기자재를 센터에서 일괄 구입 후 공유하여 사용함으로써 예산 절감과 학교 교직원의 업무 경감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이 학생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체험과 학교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 2019학년도 2학기부터 「교육기자재 대여 사업」을 시작했다. 사진은 천체망원경을 이용해 세종시 학교에서 수업이 이뤄지고 있는 장면

올해 교육기자재 대여사업에는 총 1억 7천만 원이 예산이 투입되며, 교구 구입비 1억 5천만 원과 운송비로 편성하여 외부 전문 업체를 통해 기자재의 배송과 관리를 진행한다.

학교에서는 교육청 누리집에서 신청 현황을 확인하고 예약한 후, 공문으로 대여신청서를 보내면 대여가 확정된다.

이번 「교육기자재 대여 사업」은 직접 수령과 택배 배송으로 운영하던 기존의 방식과는 다르게 교육청이 고가의 교육기자재를 직접 교실로 배송하여 설치하고 이용법까지 안내해줘 일선 학교의 교사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임전수 정책기획과장은 “올해 시범사업 운영으로 학교의 관심과 수요를 파악한 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면서,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기자재를 통해 교육 과정과 연계한 즐거운 경험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남부학교지원센터 교육기자재 담당자(☎044-903-8024)에게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2020년도 수능시험 전국 일제히 치뤄
[포토] 충남 공주 갑사 하늘을 나는 드론 비행
[포토] 초평호수가 품은 형형색색의 가을
[포토] 겨울을 재촉하는 갑사의 가을
[포토] 세계에서 가장 큰 옥상정원에서 함께 한 행복청장
[포토] 행복청 박무익 차장, 청주국제공항 도로현장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