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임원회의 개최

세종시청 강현규 주무관 유공 공무원 금장증 수여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10월 임원회의 개최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김일호 회장이 세종시청 강현규 주무관(사진 오른쪽)에게 유공 공무원 '금장증'을 수여하고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사진=세종인뉴스)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세종특별자치시협의회(회장 김일호, 이하 세종시협의회)는 11일(금) 오전 세종시청 제2청사 회의실에서 10월 임원회의를 개최하고 김일호 협의회장 주재로 사업실적 보고 및 당면과제 등에 대해 협의했다.

김일호 회장은 당면과제 협의 등에 앞서 지난 9월 바르게살기운동 전국대회에서 바르게살기운동을 통해 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에 대한 유공 공무원으로 세종특별자치시청 자치분권국자치분권과 강현규(행정 8급)주무관에 대해 바르게살기운동 중앙회장을 대신해 바르게살기 금장증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이어 중점사업 결과로 ▲2019 전국회원대회(광주광역시 광주여자대학교) 127명의 회원 참석과 유공자 표창 내역(대통령 표창 이순자, 국무총리 표창 박종욱, 행안부장관 표창 김부유·이전숙·김동빈,바르게 금장 신연분·김삼례 중앙회장 표창 이옥희·나광현·이창신) ▲각 읍·면동 위원회 9월 중 행사 및 이·미용봉사회 활동실적 등에 대해 송문호 사무처장으로부터 보고받았다.

당면 과제 협의사항으로는 ▲고령사회 문제로 소외된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일일자녀 되어드리기' 효도관광 ▲창립 30주년 2019 바른삶 실천 다짐대회 추진계획(안) ▲고교수능 시험 일자에 맞춘 청소년보호 활동 캠페인 전개 ▲대평동 위원회 창단 일정 공유 등에 대한 협의 등을 했다.

김일호 회장은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가 많은 위원님들과 동장님들의 협조로 최근 신도심 지역의 신생 동 지역 위원회가 확장되는 만큼 자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해 '행정수도 세종시 바르게살기운동'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행복청 박무익 차장, 청주국제공항 도로현장
[포토]공무원노조 해직자 행안부 앞에서 절규어린 집회
[포토] 국방부 선정, 최극강 육군,해병대,공군 용사 위용
[포토] 행복도시 세종사진전 공모 수상작품
[포토] 2019년 제3차 행복도시 광역계획권 교통협의회
[포토] 세종시교육청, 기초학습 안전망 구축 계획 발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