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헤드라인
세종특별자치시 조상호 정무부시장 취임전임 이강진 정무부시장은 총선 출마예정

세종시 조상호 정무부시장 취임

중앙·지역 경험 풍부·세종시 완성 큰 역할 기대

세종특별자치시 신임 조상호 정무부시장이 취임식 후 기자실을 예방 환담을 나누고 있다.(사진=세종인뉴스)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제5대 세종특별자치시 정무부시장으로 조상호 더불어민주당 정책연구원(2급 상당)이 14일(월) 취임했다.

조 부시장은 이날 이춘희 시장으로부터 임용장을 받은 뒤, 현충탑을 참배하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신임 조 정무부시장(49)은 건국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 정치외교학교 석사 및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조 부시장은 이해찬 국회의원 보좌관, 더불어민주당 국회교섭단체 정책연구위원으로 근무했으며, 제2대 이춘희 세종시장 비서실장을 역임하고 제3대 시장 당선 후 시장 정책특별보좌관으로 일하며 이춘희 시장을 지근거리에서 도왔다.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정무조정실장을 지내는 등 국정경험이 풍부하고 정치권에 두터운 인맥을 갖고 있다.

정책기획 전문가로 세종시 발전을 위한 공약을 개발하고 전략을 수립하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세종시 현안에 이해도도 높다는 평가다.

시는 조 정무부시장이 대국회 활동 등 정치권에 대한 적극적인 역할은 물론, 행정수도 완성과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실현 등 시정3기를 이끌어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교육청, 상반기 충청권교육감 정책협의회
[영상뉴스] 행복청, 공동캠퍼스 사업추진 일정 발표
[동영상 뉴스] 세종 복지공약 실천 서약하는 총선 후보들
[동영상뉴스]현대자동차, ‘올 뉴 아반떼’ 세계 최초 공개
[동영상 뉴스] 행복도시, 광역BRT 노선 계획, 광역도로 3개노선 개통
[동영상] 백제문화제 격년제 결정, 공주시의회 반발 심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