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조치원읍 통합돌봄 거점‘드림하우스’개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도 마련…공간·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내 위기 가정에 임시 주거공간 및 지역사회 통합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드림하우스’가 개소했다.

조치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동환·김동진)는 17일 조치원읍 신흥샛터길 23-4 일원에서 ‘드림하우스’ 입주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드림하우스’는 돌봄이 필요한 위기가구에 제공되는 임시 주거공간으로, 지역사회 구성원이 함께 돌봄으로써 생활안정 및 자립을 지원하는 지역사회 통합 돌봄(Community Total Care) 사업으로 추진됐다.

또한 ‘드림하우스’는 착한가게 등 나눔캠페인으로 모금한 연합모금액과 지역 내 봉사단체와 기업들의 재능기부로 마련된 시설로, 10평형 2세대로 구성됐다.

앞으로 드림하우스에서는 조치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논의를 통해 긴급 구호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주거 위기 가구에 대해 주거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특히 ‘드림하우스’에 입주한 대상자는 조치원읍 맞춤형복지팀을 비롯한 지역 내 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의 공동개입을 통해 대상자별 특성에 맞는 통합돌봄서비스를 함께 제공받게 된다.

이동환 읍장은 “위기상황에 처한 이웃을 마을과 지역이 함께 보살피는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의 선도적인 모형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입주식에는 서금택 세종특별자치시의장과 시의원을 비롯해 조치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지역주민 등이 자리를 함께 해 드림하우스의 출발을 축하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2020년도 수능시험 전국 일제히 치뤄
[포토] 충남 공주 갑사 하늘을 나는 드론 비행
[포토] 초평호수가 품은 형형색색의 가을
[포토] 겨울을 재촉하는 갑사의 가을
[포토] 세계에서 가장 큰 옥상정원에서 함께 한 행복청장
[포토] 행복청 박무익 차장, 청주국제공항 도로현장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