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제3회 세종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박람회 개최축하공연 수퍼비, 길구봉구 등 출연 흥겨운 문화 페스티벌 기대

제3회 세종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박람회 개최

세종시 청소년의 자원봉사활성화 및 각종 문화공연 진행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19일(토) 금강스포츠공원에서 ‘제3회 세종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제3회 세종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박람회’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세종시자원봉사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하여 운영되며, ‘2019년 금강 청소년 버스킹 페스티벌’을 주관하는 세종시문화재단과 협력체계를 이뤄 지역 청소년의 자원봉사에 대한 정보는 물론 볼 거리와 즐길거리를 함께 접할 수 있는 축제가 진행 될 예정이다.

오후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는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박람회는 'ECO(환경)'의 주제에 맞춰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청소년의 환경보호 인식과 지역사회 내 자원봉사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친환경봉투를 참여 청소년들에게 지급하고 청소년들은 환경정화 활동의 일환으로 쓰레기 등을 수거 제출하면, 봉사활동(VMS) 실적 1시간을 인정해 주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해 청소년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이후 저녁 6시부터 진행되는 금강 청소년 버스킹 페스티벌은 세종·대전·공주를 대표하는 댄스크루와 악기앙상블, 드럼공연 외에 ‘MC 허준의 토크콘서트’와 쇼미더머니에 출연한 ‘수퍼비’와 가수 ‘길구봉구’의 축하공연이 마련되어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김부유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 박람회를 통해 세종시 청소년들의 보편적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확산"시켜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이날 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해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지역봉사단으로 등록 활동하고 있는 세종시해병대전우회에서 교통안전봉사 등의 활동을 함께 진행 해 주기로 했다며 지역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자원봉사활성화사업 외에도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과 조사연구사업, 물품 및 식품을 기부 받아 필요한 가정에 제공하는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푸드마켓·뱅크)을 진행하고 있으며,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좋은이웃들 사업,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자원봉사자가 봉사를 하고 돌봄포인트를 쌓거나 기부하는 기부은행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당일행사 관련 문의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자원관리팀(044-868-6737)으로 문의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2020년도 수능시험 전국 일제히 치뤄
[포토] 충남 공주 갑사 하늘을 나는 드론 비행
[포토] 초평호수가 품은 형형색색의 가을
[포토] 겨울을 재촉하는 갑사의 가을
[포토] 세계에서 가장 큰 옥상정원에서 함께 한 행복청장
[포토] 행복청 박무익 차장, 청주국제공항 도로현장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