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중요
세종시교육청, 조선왕조 그 뿌리를 찾아서

세종시교육청, 2019 중등 인문학 기행 실시

조선왕조, 그 뿌리를 찾아서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일 전라북도 전주시 일원에서 학생들의 인문 감성을 고양하고, 역사 유적 및 문화재 탐방을 통해 삶에 대한 고찰과 나라사랑의 마음을 고취하고자 「2019 중등 인문학 기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19 중등 인문학 기행」은 지난 7월 관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파주 지역에서 실시한 ‘토론이 있는 독서인문기행’에 이어 관내 중학생 70여명이 참가하는 행사로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다양한 인문 체험활동 및 역사 문화 탐방이 이루어졌다.

이번 인문학 기행은 국립전주박물관을 시작으로 경기전, 전동성당, 오목대, 벽화거리 등 한옥마을 유적지를 탐방했다.

국립전주박물관에서는 조선시대 전통적인 건축양식 및 조선시대 임금들의 글씨와 문서 등을 살펴보며 우리 역사 문화재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어서, 전주한옥마을을 찾아 우리 전통의상인 한복을 입고 조선태조의 어진을 모신 경기전, 태조 이성계의 시조 이한 때부터 역사가 서려있는 오목대 등을 둘러보며 우리 전통과 역사를 실제로 느껴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인문학 기행에 참가한 이소민 학생은 “우리 한복을 직접 입고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실제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어 좋았고,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즐거웠다”고 말했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인문학 기행은 소그룹별로 전문가의 해설을 직접 들으며 우리 문화재의 역사적 배경과 가치, 그리고 문화재가 가지고 있는 교훈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무등산 증심사 가는 길
연세초 한빛도서관 개관식에 캘리그라피 작품 기증 미담
[포토] 행복청,복합편의시설 주민설명회
[포토] 제2회 세종시검도회장기 대회, 승자는?
[포토] 1억원 이상 고액 기부 세종 아너소사이어티 탄생
[포토] 세종시공동모금회 사랑의 성금 모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