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클릭이슈
세종시교육청,‘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확대세종시 특수학교(학급) 졸업생 취업 기회 확대

세종시교육청, 「장애인 사서보조원 배치 사업」시행

총 15명 선발,11월 21일부터 28일까지 8일간 공고,11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원서 접수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 ‘중증’장애인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자립을 위해 세종시교육청이 팔을 걷어부쳤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 특수학교(학급) 졸업생들의 취업기회를 확대하고, 삶의 질을 높여주기 위해 학교 도서실에 처음으로 ‘장애인 사서보조원’을 정규직원(교육공무직원)으로 채용․배치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종시교육청의 「장애인 사서보조원 배치 사업」은 안정적인 소득과 정년(만60세)의 보장으로 장애인 개인의 사회 활동과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에 15명의 장애인 사서보조원을 채용할 계획으로, 일련의 선발과정을 거쳐 교육공무직원으로 채용될 계획이다.

또, 선발 시 지원자가 사서보조 업무에 생소한 것을 착안하여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취업관련 프로그램’을 운용함으로써 지원자에게 교육훈련과 교육실습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수당을 지급하기로 하였다.

서한택 교육복지과장은 “세종시 특수학교(학급) 졸업생이 우리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우리교육청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장애인 사서보조원 배치 사업」과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에 탑재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세종시교육청 교육복지과 고용지원담당(☎044-320-3333)에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무등산 증심사 가는 길
연세초 한빛도서관 개관식에 캘리그라피 작품 기증 미담
[포토] 행복청,복합편의시설 주민설명회
[포토] 제2회 세종시검도회장기 대회, 승자는?
[포토] 1억원 이상 고액 기부 세종 아너소사이어티 탄생
[포토] 세종시공동모금회 사랑의 성금 모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