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in 세종 공연 헤드라인
세종솔로이스츠 미국 뉴욕 카네기홀 공연 성료미국 공연 경비,KEB하나은행·일미농수산·이텍산업·한신공영 후원

세종대왕의 성취 재조명 <여민락교향시> 뉴욕 카네기홀 초연 성료

세종솔로이스츠 연주로 전 세계인의 뜨거운 호응 속 진행

세종시문화재단 주최 세종대왕의 성취재조명 여민락교향시 뉴욕카네기홀 초연(사진제공=세종시문화재단)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대왕의 문화적 성취를 현대적으로 재조명한 <여민락교향시>가 지난 21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카네기홀에서 전 세계인 600여명이 관람하는 가운데 세계적인 앙상블 세종솔로이스츠의 연주로 초연되었다.

<여민락교향시>는 올해 세종시문화재단이 기획하고 이신우 서울대 작곡과 교수가 작곡한 단악장 교향시(13분)로, 세종대왕의 이름과 정신을 계승한 세종특별자치시에 헌정되었다. 지난 10월 세종축제에서 세종솔로이스츠의 연주로 국내 초연된 바 있다.

이날 뉴욕 공연에서 <여민락교향시>는 세종대왕의 음악적 성취와 업적을 서양음악인 클래식으로 세계인들에게 소개되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조현 유엔 대사, 에릭 이와젠 줄리아드음대 작곡과 교수, 데이비드 마이클스 외신협회장 등이 공연을 관람하며 미국 현지에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연주를 이끈 강경원 세종솔로이스츠 총감독은 “한국의 얼이 담긴 <여민락교향시>에 뉴요커들이 크게 환호하였으며, 앞으로도 세계무대에서 지속적으로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공연의 사회자로 참석했던 전 CNN 앵커 폴라 잔은 “<여민락교향시>는 격렬하고 아름다운 곡”이라며, “새로운 소리, 동양과 서양의 발란스가 신비로웠다”로 평했다.

<여민락교향시>는 작곡에서부터 국내외 무대에 오르기까지 전액 기업메세나 기금으로 만들어졌으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메세나협회, 일미농수산, 이텍산업, 신한은행 등이 참여하였다. 이번 카네기홀 공연은 한솔케미칼, 이도도자기, 삼성미주전자가 후원했다.

<여민락교향시>는 향후 정식 <여민락교향곡>으로 발전하여 2021년 <세종아트센터> 개관기념작으로 우리 음악계에 새로운 화두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 행사 소요경비는 KEB하나은행·일미농수산·이텍산업·한신공영 등 지역 연고기업이 후원한 문화재단에 기탁한 1억1,500만원으로 집행됐다.

세종시문화재단은 내년에도 <여민락교향시 창작음악회>, <세종대왕 전시회>, <세종대왕의 문화적 성취 조명 심포지엄> 등으로 세종대왕의 문화콘텐츠를 개발·육성하는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무등산 증심사 가는 길
연세초 한빛도서관 개관식에 캘리그라피 작품 기증 미담
[포토] 행복청,복합편의시설 주민설명회
[포토] 제2회 세종시검도회장기 대회, 승자는?
[포토] 1억원 이상 고액 기부 세종 아너소사이어티 탄생
[포토] 세종시공동모금회 사랑의 성금 모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