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클릭이슈
세종시설공단,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 동상 수상

세종시설공단,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 수상 영예

민·관 상생협력 우수사례, 중소기업중앙회장상 수상

은하수공원팀 송재근 주임이 발명특허대전에서 동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설공단)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리 정인태, 이하 세종시설공단)이 27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년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에서 ‘질소산화물 저감장치가 구비된 화장로 시스템’으로 동상(중소기업중앙회장상)을 수상했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한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은 발명분위기를 확산하고 기술 선진국 도약을 위한 신기술을 발굴해 시상해 우수 특허 제품의 판로개척 및 우수 특허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행사이다.

수상발명품은 『질소산화물 저감장치가 구비된 화장로 시스템』으로 화장로에서 발생하는 배기가스 내 질소산화물 제거를 위한 24시간 측정‧제어 시스템이다.

발명자인 송대근 주임은 “매년 가중되는 대기환경 문제를 효율적으로 저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다 질소산화물 저감장치 화장로를 발명하게 됐다”고 발명동기를 밝혔다.

정인태 이사장 직무대리는 “대기오염 저감 설비개발을 위하여 ㈜에프케이엔지니어링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공동 노력한 결과 특허를 획득하였고, 전국 장사시설 최초로 발명대전에서 수상을 하는 쾌거도 이뤘다”며, “특허권 사용계약을 통해 기업 매출의 일부가 공단의 수입이 되는 민·관 상생의 우수사례인 만큼 적극 홍보하여 민관상생 협력 문화를 확산하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무등산 증심사 가는 길
연세초 한빛도서관 개관식에 캘리그라피 작품 기증 미담
[포토] 행복청,복합편의시설 주민설명회
[포토] 제2회 세종시검도회장기 대회, 승자는?
[포토] 1억원 이상 고액 기부 세종 아너소사이어티 탄생
[포토] 세종시공동모금회 사랑의 성금 모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