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문화
세종특별자치시 제4회 시민화합 체육대회 개최

세종특별자치시 제4회 시민화합 체육대회 개최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회장 이춘희)가 25일 오전 9시 조치원체육공원에서 시민, 선수단, 초청인사 등 5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민화합의 한마당 체육행사를 개최한다. 

시체육회에 따르면, 올해‘시민과 선수가 함께 하는 행복체육’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제4회 세종시민체육대회는 지난 1월 개청한 아름동을 포함, 13개 모든 읍면동이 출전해 고장을 명예를 걸고 힘과 기량을 선보인다. 

올해 대회는 지난 대회보다 체육경기가 기존 3종목에서 5종목으로 확대한 반면, 명랑경기는 기존 7종목에서 4종목으로 축소했으며, 읍면동 종합시상제 등도 도입한 게 특징. 

주요경기는 체육경기로 ▲축구, 족구, 테니스, 배구, 게이트볼 등이 진행되며, 명랑경기는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10인11각 릴레이, 연령대별 남·여800계주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시민참여형 경기로 진행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참여 시민을 위한 포토존 등도 설치․운영된다. 

시민한마음 콘서트에는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AOA(8인조 아이돌그룹) “자기야”박주희, 트로트 가수 유은주 등과 지역가수(박초희, 미진) 등이 출연한다. 

이춘희 시체육회장은 “이번 체육대회가 세종시민의 대화합을 도모하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중심이자 실질적인 행정수도 건설을 위한 시민 모두의 마음과 뜻을 하나로 모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읍면동 선수단 입장식을 시작으로 식전공연(유혜리 세종무용단의 화선무, 우슈공연, 남·여 국가대표선수 에어로빅 공연), 개회식, 식후공연(벨리댄스), 본경기(체육 및 명랑경기), 폐회식 순으로 진행되며, 2부 축하공연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인기가수 초청 한마음콘서트가 펼쳐진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