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시교육청, 청렴 문화 확산에 앞장서

세계 반부패의 날(12. 9.) 맞아 전 직원 청렴 의식 제고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 청렴 퀴즈 풀기 등 실시

세종시교육청이 세계 반부패의 날(12. 9.)을 맞아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고 청렴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12월 한 달 동안 「청렴 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한다. 사진은 12월 9일 세종시교육청 출근시간에 맞춰 최교진 교육감과 세종시교육청 감사관 직원들이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세계 반부패의 날(12. 9.)을 맞아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고 청렴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12월 한 달 동안 「청렴 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UN이 반부패 협약 서명일을 기념하기 위해 세계 반부패의 날로 정한 12월 9일에는 세종시교육청 1층 로비에서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직원들이 함께 청렴 구호를 외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감사관실 직원들이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공무원 행동강령 내용을 담은 청렴 리플렛을 청렴 장바구니에 넣어 배부하는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하여 직원들이 청렴한 마음가짐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했다.

아울러, 세종시교육청 소속 전 직원의 청렴 시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오는 12월 13일까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을 통해 ‘청렴 퀴즈 풀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만점자를 대상으로 추첨하여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더불어, 12월 한 달 동안 ▲민원인에게 청렴 홍보물 제공 ▲공문서 상단에 청렴 문화 홍보 문구 게시 ▲교육청 멀티비전에 청렴 문화 홍보 영상 상영 ▲청탁금지법 및 부패·공익신고 홍보를 위한 현수막 게시 등을 통해 기관 대내외에 세종시교육청의 청렴 문화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오늘 캠페인을 비롯한 여러 활동들로 청렴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을 높임으로써 세종시교육청에 청렴 문화가 자연스럽게 확산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청렴한 세종교육을 위해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동영상]버디펫,신제품 켓시피 첫 공개 성공적 펀딩 종료
[동영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 재택근무 기업 지원
[동영상]블록버스터급 오픈 월드 RPG 게임 ‘Kenshi’, 28일 한국어 버전 출시
[동영상]21대 총선 유권자 표심은 세대 교체로 정치혁신해야
[포토] 무등산 증심사 가는 길
연세초 한빛도서관 개관식에 캘리그라피 작품 기증 미담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