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클릭이슈
세종시교육청, 설 연휴 기간 총 72개 교육기관 주차장 개방

설 연휴, 학교 주차장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이용객은 주차장 개방 유무 확인과 이용수칙 준수 필요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설 연휴 세종시에서 주차하기가 마땅치 않을 경우 주변의 학교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명절 연휴 기간인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관내 각급 학교의 주차장을 세종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

일정 지역에 귀성객이 몰려 발생할 혹시 모를 주차난을 대비하기 위해서다.

이번에 주차장을 개방하는 교육기관은 유․초․중․고 각급학교가 69개, 세종시교육청(보람동), 세종시교육원과 세종시평생교육학습관(조치원읍) 등 모두 72개소다.

이용자는 ▲차량에 비상 연락처 남기기 ▲학교 시설물 훼손 방지 ▲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등의 일반적인 교육시설 이용에 관한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주차장 개방 교육기관은 공공데이터포털(data.go.kr) 무료개방주차장 현황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업무 담당자(행정지원과 행정지원담당, ☎044-320-3213)에게 전화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임달수 행정지원과장은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향객들과 세종시민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교육 시설을 임시로 개방한다”며,

“이용객들이 즐거운 명절을 보내기 바라며 학생들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안전사고에 유의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대전시 서구청 장종태 청장 코로나 선별진료서 방문 격려
[동영상]버디펫,신제품 켓시피 첫 공개 성공적 펀딩 종료
[동영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 재택근무 기업 지원
[동영상]블록버스터급 오픈 월드 RPG 게임 ‘Kenshi’, 28일 한국어 버전 출시
[동영상]21대 총선 유권자 표심은 세대 교체로 정치혁신해야
[포토] 무등산 증심사 가는 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