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행복도시 타워크레인, 강풍 안전대책 강화

행복도시 타워크레인, 강풍에 대한 선제적 대응으로 안전 강화

실시간 강풍 모니터링시스템 구축으로 강풍 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김진숙, 이하 행복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건설현장내 실시간「타워크레인 강풍 모니터링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강풍에 따른 사고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고 밝혔다.

「타워크레인 강풍 모니터링시스템」은 강풍 측정 거점현장*의 풍속을 통해 행복청 재해종합상황실과 안전업무 담당자가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토록 하는 시스템이다.

그동안 행복청은 타워크레인 안전관리를 위하여 ▲권역별 강풍측정 거점현장 지정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운영 ▲분기별 자체안전점검 ▲ 행복청과 타워크레인 전문검사기관 합동 점검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왔다.

강풍 측정 거점현장 : 행복도시 내에서 타워크레인을 설치․운영하는 현장 중 강풍측정센서를 설치하기 위해 권역별로 지정한 현장

종전에는 강풍 측정 거점현장에서 측정된 순간풍속 정보를 현장 담당자가 행복청 재해종합상황실로 신고하면, 행복청 담당공무원이 거점현장의 풍속을 확인 한 후 전체현장에 업무지시를 내리는 방법으로 대응을 하고 있었으나 이번 「타워크레인 강풍 모니터링시스템」구축 하게 되면, 담당공무원이 실시간으로 강풍정보를 획득할 수 있어 현장에 대한 신속한 대응으로 선제적 사고예방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유근호 행복청 사업관리총괄과장은 “강풍모니터링시스템을 3월까지 구축하여 타워크레인의 안전을 강화하고 나아가 건설현장의 안전관리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대전시 서구청 장종태 청장 코로나 선별진료서 방문 격려
[동영상]버디펫,신제품 켓시피 첫 공개 성공적 펀딩 종료
[동영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 재택근무 기업 지원
[동영상]블록버스터급 오픈 월드 RPG 게임 ‘Kenshi’, 28일 한국어 버전 출시
[동영상]21대 총선 유권자 표심은 세대 교체로 정치혁신해야
[포토] 무등산 증심사 가는 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