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in 세종 공연
세종시문화재단, 3월 기획공연 창작발레 <인어공주> 개최

48명의 무용단, 신비로운 무대연출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문화재단은 3월 기획공연으로 창작발레 <인어공주>를 27일과 28일 양일간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안데르센의 동화 「인어공주」를 원작으로 하는 이번 공연은 바닷 속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신비로운 무대연출과 함께 한국예술종합학교 K-Arts 48명의 무용단이 출연해 인어공주와 왕자의 파드되(2인무)와 군무 등을 120분 간 선보인다.

세종시문화재단 3월 기획공연 포스터

<인어공주>는 2001년 ‘우리나라 창작발레 1호‘로 초연된 이래 국내뿐만 아니라 뉴욕, 이탈리아 등에서도 공연되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또한 2008년부터 러시아 출신 작곡가 드미트리 파블로프와 무대 디자이너 안규철 교수가 <인어공주>만을 위한 음악과 무대를 완성해 작품 완성도는 물론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여러 국제 콩쿠르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무용수들이 대거 출연한다. 27일에는 세계적 경연대회인 미국의 ‘2019 유스 아메리카 그랑프리’에서 입상한 김민영과 양준영이 인어공주와 왕자로 호흡을 맞추고, 28일에는 ‘발렌티나 코즐로바 국제무용콩쿠르’ 및 ‘시칠리아 국제 발레콩쿠르’에서 입상한 최목린과 김석주가 무대에 오른다.

공연은 48개월 이상 유아부터 관람가능하며, 티켓은 R석 2만원, S석 1만원으로 10일부터 YES24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 또는 전화(문화사업팀 044-850-0543)로 하면 된다.

한편, 문화재단과 세종문화예술회관은 최근 국가적 문제가 되고 있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공연장 방역 및 손소독제를 비치하는 등 관람객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추후 단계 격상 시 ‘공연취소’ 및 ‘취소에 따른 조치’ 들을 마련할 계획이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동영상뉴스]현대자동차, ‘올 뉴 아반떼’ 세계 최초 공개
[동영상 뉴스] 행복도시, 광역BRT 노선 계획, 광역도로 3개노선 개통
[동영상] 백제문화제 격년제 결정, 공주시의회 반발 심화
[포토] 코로나 바이러스 공포에 텅빈 한국경제
[포토] 행복청 코로나19 대응 현장 방문 점검
[동영상] 백제문화제 격년제 개최 공주시민 반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