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브리핑
세종소방본부,마스크 물류시설 소화기·단독형 감지기 지원

마스크 물류시설에 소화기·단독형 감지기 지원

세종소방본부, 화재로 인한 마스크 공급차질 방지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소방본부(본부장 강대훈)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마스크 및 손소독제의 원활한 생산·유통을 위해 마스크 물류시설 등에 소화기와 단독형 감지기를 긴급 지원한다.

소방본부에 따르면, 세종시 내에서는 마크스 유통업체 6곳, 손소독제 생산업체 3곳, 손세정제 생산업체 1곳 등 총 10곳이 가동되고 있다.

이번 긴급지원은 최근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에 따라 관내 마스크, 손소독제 제조업체가 증산 과정에서 기계 과열 및 부주의로 인한 위험요인이 커짐에 따라 이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소방본부는 소화기와 경보기를 긴급 지원해 유사시 초기 대응할 수 있는 여건과 함께 화재예방 컨설팅을 실시하고 소방민원 처리기한을 유예하는 등의 지원을 강화한다.

또, 가까운 소방관서에서 생산유통 업체 위치 및 건물 구조, 소방용수와 출동로를 사전에 숙지하고 만일에 사태에 대비하고, 매일 정기적으로 순찰도 병행 실시해 신속출동체계를 갖춘다.

천창섭 대응예방과장은 “마스크, 손소독제 제조·유통업체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물적 손실뿐만 아니라 시민 불안감이 야기될 수 있다”며 “관련 업체에 대한 적극적인 화재 예방조치를 통해 화재로 인한 공급차질을 방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